본문 바로가기
여행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뜻,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Black Friday

by Think Better 2023. 11. 13.
반응형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는 추수감사절 다음날로 미국에서 1년 중 가장 바쁜 쇼핑 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전국 체인점들은 전통적으로 온라인에서 유사한 가격을 제공하는 동시에 쇼핑객들을 매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다양한 상품에 대해 특가를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블랙 프라이데이의 뜻과 기간에 대해 알아보고, 블랙 프라이데이의 발전과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뜻

미국에서 시작된 블랙 프라이데이는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 다음 날입니다. 이 날은 여러 이유로 "블랙 프라이데이"라고 불려져 왔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1960년대 초에 추수감사절 다음날 쇼핑을 하기 위해 도시로 몰려드는 어마어마한 사람들을 통제하는 것에 대해 불평을 하던 필라델피아의 경찰관들이 "블랙 프라이데이"라고 불렀습니다. 엄청난 인파는 교통 체증, 상점 털기, 사고 등 여러 문제들을 다루면서 평소보다 더 긴 교대 근무를 하는 경찰들에게 골칫거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로부터 몇 년 안에,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라는 단어가 필라델피아에 뿌리를 내렸습니다. 

두번째는 이익을 검은색으로, 손실을 빨간색으로 기록하는 회계 관행에서 비롯합니다. 소매상들은 전통적으로 1년의 대부분 손해를 보면서 영업을 했고, 그들이 이익을 보며 '흑자로' 가게 되는 것은 블랙 프라이데이였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처음에 블랙 프라이데이는 단 하루간의 행사였는데, 가게들이 일찍 문을 열고 고객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 대대적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많은 소매상들이 소비자의 쇼핑 열망을 이용하기 위해 일주일 또는 심지어 한 달 동안의 세일기간을 채택하면서 블랙 프라이데이의 기간이 확장되었습니다. 악명 높은 '블랙 프라이데이 크리프(Black Friday creep)'로 인해 가게들은 추수감사절에도 문을 열게 되었고 전통적인 가족 휴일의 침해에 대한 논란이 되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크리프(Black Friday creep)란 무엇일까요?

미국에서는 매년 블랙 프라이데이가 앞당겨지고 추수감사절 당일인 목요일 밤부터 많은 상점들이 문을 열며, 이는 "블랙 프라이데이 크리프(Black Friday creep)"로 알려졌습니다. 추수감사절 저녁에 상점 개장을 향한 움직임은 2008년 대불황 이후 2년 동안 실망스러운 매출 후 시작되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의 발전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내 오프라인의 상점을 넘어 온라인 쇼핑을 통해 전 세계적인 현상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온라인 셀러와 기술업체들도 블랙 프라이데이 열풍에 동참해 디지털 쇼핑객을 위해 독점적인 온라인 판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다음 주 월요일인 '사이버 먼데이'는 온라인 거래와 프로모션에 초점을 맞추며 그에 대응하는 파격적인 세일 가격을 제공합니다.

 

 

소비자와 판매자에게 미치는 영향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소비자들에게 블랙 프라이데이는 다양한 상품에 대해 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구입 예정이던 상품을 정가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구입하며 지출을 절약하는 매력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이 이벤트에 참여하게 합니다. 그러나 한정 품목을 위한 치열한 경쟁은 긴 대기시간, 어수선한 분위기, 그리고 때때로 폭력적인 사례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졌습니다.


✔️판매자에게 미치는 영향
블랙 프라이데이는 많은 판매자들에게 결정적이거나 깨지는 순간입니다. 이 날 성공한다면 한 해 동안의 가게의 전반적인 수익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업들은 고객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 전략적으로 상품의 가격을 매기는 광고와 마케팅에 많은 투자를 합니다. 하지만, 최고의 거래를 제안해야하는 압박은 이익률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블랙 프라이데이는 하루 동안의 오프라인 쇼핑 광풍에서부터 여러날에 걸친 다양한 판매 이벤트로 발전했습니다. 그 날은 소비자들은 크게 절약하고 소매업자들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쇼핑 환경이 계속 진화함에 따라 블랙 프라이데이는 휴가철의 시작과 최고의 거래를 찾기 위한 경쟁을 알리는 문화 현상이 되었습니다.